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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C(OWN FEATURE COLOUR) 한남 팝업스토어
브랜드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

OFC(OWN FEATURE COLOUR)한남동 팝업스토어 인터뷰 ㅣ더현대 팝업 vs 단독 팝업스토어 OFC는 ‘OWN FEATURE COLOUR’를 줄여서 부르는 이름이에요. 저희는 컨템퍼러리 여성 브랜드로, 주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월이 주는 자연스로움을 추구하는 컨템퍼러리 룩 입니다. Q1 : OFC 브랜드만의 매력과 특징은 무엇인가요? A1 : 저희 브랜드는 여성성보다는 중성적인 매력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빈티지한 느낌도 가지고 있는데요, 낡고 오래된 것이 아니라 세월이 주는 느낌을 강조하는 편이죠. 정돈되지 않아도 자연스러움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남성분들도 좋아해 주십니다. Q2 : 이전에 진행하신 더현대(The Hyundai) 팝업과 이번 팝업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A2 : 더현대가 저희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였고 2주 정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더현대에서의 팝업은 가격적으로 훨씬 비싸고 인테리어도 저희가 직접 해야 했지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분들도 워크인으로 방문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알리고자 하는 신생 브랜드에게는 추천합니다. 이처럼 더현대는 대중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반면 제약이 많았어요. 바닥에 깔 수 있는 소재부터 천장에 불빛도 바꿀 수가 없고 기존에 되어있는 하얀 불빛으로 해야 했어요. 브랜드 색깔이 밝은 느낌이 아니라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네요. 두 팝업의 행사 성격이 다른 것 같아요. 우리가 하고 싶은 모든 것으로 팝업 공간을 채우고 싶다면 단독 팝업스토어가 맞겠죠. 하지만 우리 브랜드의 색깔과 맞는 공간을 일일히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팝업스토어는 저희가 원하는 대로 공간을 꾸밀 수 있어서 저희 브랜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3 : 앞으로의 팝업스토어 전략은 어떻게 될 예정인가요? A3 : 앞으로도 기회가 있다면, 브랜드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에서 팝업스토어를 여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같은 대중적인 장소는 신생 브랜드를 알릴 때 좋고, 우리 브랜드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싶은 성숙 단계에서는 단독 팝업스토어가 더 적합한 것 같아요. Q4 : 팝업코리아를 알게 되신 경로는요? A4 : 팝업코리아는 장소 대관하면서 사실상 최대한 많은 데이터 수집을 하다가 다른 공간대여 사이트에 없는 장소가 있고 해서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처음 진행해 보다 보니 답사했을 때도 놓친 부분들이 많았는데 팝업코리아 담당자분께서 조율을 잘 해주셔서 전문가다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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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리아르(Bellialeu) 연남동 팝업스토어
오로지 저희 벨리아만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벨리아르(Bellialeu) 연남동 팝업스토어 인터뷰 ㅣ신세계 팝업 vs 단독 팝업스토어 O저는 벨리아르의 대표 노하늘 입니다. 저희 벨리아르는 여성스러움과 편안함이 어우러진 의류를 디자인해요. 여성의류 브랜드인데, 페미닌하면서도 편안한 스타일이 특징이죠. Q1 : 이전에 신세계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셨다고 들었어요. 그 경험은 어땠나요? A1 : 네, 그때는 처음이라 신세계에서 진행했었고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했어요. 하지만 이번 단독 팝업스토어는 오로지 저희 벨리아만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신제품도 있고, 리퍼브 제품, 시즌 오프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어서 브랜드만의 색깔로 가득 채울 수 있었습니다. Q2 :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시면서 겪는 차이점이나 어려움은 무엇인가요? A2 : 음, 신촌에서의 팝업스토어는 선 비용이 들지 않았어요. 반면에 이번 단독 팝업스토어는 인건비, 임대료 같은 추가 비용이 들지만, 이 모든 것이 브랜드를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홍보 측면에서 보면, 이번 팝업스토어가 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Q3 : 그럼 이번 단독 팝업스토어 운영이 어떠셨나요?앞으로도 계속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실 계획이신가요? A3 : 네, 이번 팝업스토어는 주로 홍보 목적이에요. 우리 브랜드를 좋아하는 분들이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싶어 하셨죠. 여기서는 세일 제품이나 샘플 같은 것도 볼 수 있고, 옷도 편하게 입어볼 수 있어요. 피팅룸도 두 개나 준비했으니까요. Q4 : 이번 연남 팝업스토어의 목적이 무엇인가요? A4 : 네, 이번 팝업스토어는 주로 홍보 목적이에요. 우리 브랜드를 좋아하는 분들이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싶어 하셨죠. 여기서는 세일 제품이나 샘플 같은 것도 볼 수 있고, 옷도 편하게 입어볼 수 있어요. 피팅룸도 두 개나 준비했으니까요. Q5 :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입어볼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겠네요. 연남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연 이유가 있나요? A5 : 연남동은 첫 팝업스토어 장소로 딱이에요. 주변에 많은 지인들이 이쪽에 있고, 성수동과 비교해서도 연남동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했어요. 이 공간도 디자인과 가격 면에서 정말 잘 맞아떨어졌죠. Q6 : 마지막으로, 벨리아르 브랜드의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5 : 저희는 계속해서 페미닌하고 편안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해요.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더욱 확장하고 싶어요. 그게 바로 저희의 목표죠! 앞으로도 벨리아르 브랜드의 성장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오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하늘 대표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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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피스킨(gpskin)
체험형 popup 개인 맞춤형 피부관리 디바이스

지피스킨(gpskin) 성수동 팝업스토어 인터뷰 ㅣ오프라인 매장이 없어도 고객접점을 늘릴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지피스킨(gpskin)입니다. 지피스킨은 높은 수준의 피부 진단 기술을 탑재한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가 가능한 ‘레머디’를 비롯, ‘모든 사람은 비교불가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라는 생각으로 피부 본연을 아름답게 만들어 드리는 홈케어 제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저희의 대표 상품인 ‘레머디’는 고객님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알맞은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건강, 그날의 컨디션, 날씨에 따라 매 순간 바뀌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피부 장벽, 수분도, 모공상태 등을 디테일하게 측정 후 고주파, EMS, 이온토포레시스 관리를 할 수 있어요. 그렇다 보니 고객들께서 저희 제품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이번 팝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 들어서 고객분들과의 만남을 더욱 가지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이번 성수동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전까지는 그동안 박람회 참여, 명동에 위치한 오픈현 K-뷰티 홍보관 뷰티플레이에서 저희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성수동과 같은 트렌디 플레이스에 외부 대관을 이용해 여는 단독 팝업은 처음이네요! 팝업 장소를 물색해 정하는데 있어 팝업코리아를 알게 되었고, 팝업코리아를 통해 성수동의 15평 남짓한 공간을 대관해 지피스킨과 레머디를 고객 분들께 심도 있게 알려드릴 수 있는 자리를 성공적으로 가질 수 있었습니다. Q1 : 어떤 이유로 팝업을 진행하게 되셨나요? A1 : 아직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지 않고 있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싶었습니다. 뷰티디바이스는 체험을 직접 해 봐야지 느끼실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이와 같은 팝업 이벤트를 통해 고객분들과의 만남을 늘려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 뵙고 지피스킨을 알라고 싶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2 : 외부 공간에서의 단독 팝업 진행이 처음이셨는데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셨을까요? A2 : 이 공간에 맞게 어떻게 기획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박람회처럼 규격화 되어 있거나, 공간에 제품 디피를 하는 경우로만 진행을 했거든요. 고민이면서도 자율성이 더 높아진 것이기 때문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Q3 : 박람회처럼 부스가 설치되어 있는 곳들과 이번처럼 빈 공간을 채워나가는 과정이 무엇이 다른가요? A3 : 박람회의 경우 자리는 협소한데 반해 참여비가 아주 비싸죠. 정해진 규율에 따라 부스 맵핑 및 X배너 설치 등으로 공간을 꾸미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쩔 수 없이 프로모션 운영이나 디스플레이 진행에는 한계가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브랜드들이 모여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일 것이에요.박람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B2B 박람회이든 B2C 박람회이든, 해당 산업에 관심이 높은 분들이기도 하고요. 다만 같은 이유로 우리 브랜드만을 주목하도록 하는 것은 아닌 자리라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있을 것 같네요. 또한 비어있는 외부 공간의 경우 이벤트 기획 및 디스플레이 등에 있어 좀더 자유롭고 ‘Fun’한 요소를 담아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Q4 :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홍보하는데 다른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A4 : 추석연휴가 직전에 있어서 디스플레이를 위한 제작물이나 판촉물 등의 생산 일정이 더욱 타이트해졌다 보니 서둘러 준비할 게 많았어요. Q5 : 4일 간, 100만원으로 팝업 대관하기! 프로젝트는 어떠셨나요? A5 : 팝업 대관을 이 정도 금액으로는 절대 어디서도 진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요즘 가장 핫한 지연 ‘성수’인데 너무 합리적인 금액이었네요. 저희가 팝업의 컨셉으로 가져가고 있는 ‘샤이닝바’라는 컨셉과도 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었고요. 팝업코리아의 성수 공간 광고를 보고 부랴부랴 현장답사를 하고 계약을 하였지요. 성공적인 팝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Q6 : 팝업코리아 대관 서비스를 이용하셨을 때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A6 : 좋았던 부분은 사이트 내에 다양한 공간들과 가격을 오픈해 모아 두셨다는 점이었어요. 사진과 정보를 자세하게 기재해 두셔서, 공간 서칭 및 비용 문의를 위해 일일이 전화해서 리서칭을 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격적인 메리트가 매우 컸습니다. 대관 공간들 중에서 이렇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곳이 잘 없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팝업 장소 대관을 주력하시는 만큼 대관 외 설치, 철거, 팝업에서 자주 쓰이는 집기 렌탈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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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인트커피앤바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연 페인트커피앤바

페인트커피앤바 성수동 팝업스토어 인터뷰 ㅣ페인트커피앤바를 운영하고 있는 강민지 입니다. Q1 : 이번에 팝업코리아를 통해서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보셨습니다. 현재 성북점과 을지로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팝업을 굳이 오프라인으로 다른 지역에 팝업스토어를 연 이유가 있을까요? A1 : 일단 팝업스토어가 트렌드가 된 부분도 있고 백화점 같은 타 유통채널에서 팝업 제안이 있는 상태라 연습을 해 보고 싶었고 그러던 와중에 플랫폼을 통해서 알게 된 된 게 되게 좋은 기회가 되어 시도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Q2 : 어떤 연습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A2 : 사실 팝업은 단기 매장 형태인 거잖아요? 자신의 공간이 아닌 곳에서 면적도, 기간도 한정적인 장소에서 본인의 브랜드를 피력해야 하기 때문에 직원의 서비스 연습도 있고 installation에 대한 부분이 크다고 생각했습니다. Q3 :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을 때 실제 매출이 올라갔나요? A3 : 사실 그 부분은 팝업을 여는 목적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저희 같은 경우에는 판매보다는 브랜딩과 홍보, 내부 연습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매출에 크게 의미를 두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절대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팝업 전 홍보가 굉장히 큰 역할을 했습니다. Q4 : 이번 행사를 통해 재고를 얼마나 처리하셨는지요? 마진률 변동이 있으셨나요? A4 : 이 부분은 제가 팝업을 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인데요. 저희는 사실 개인브랜드 치고는 MD라거나 자체 제작 상품이 좀 많아요. 유통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제조를 해 둔 생산 물량을 대량 받게 되었는데 팝업 일주일 간 40% 정도를 소진하였습니다. Q5 : 전에 팝업을 진행하신 적이 전무하신데, 이번에 진행하시면서 느꼈던 불편했던 점이 있으신가요? A5 : 이 부분은 브랜드 운영자라면 모두가 겪어봐야 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내 무기들이 없는 익숙한 공간이 아닌 곳에서 진행을 한다는 것 자체가 도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오히려 다음 번에는 어떤 부분을 더 보완해야 할지, 시도할 수 있을지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Q6 : 팝업코리아를 통해서 행사를 진행하신 후기를 알려 주세요. A6 : 담당 팀장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서 자기 공간이 아니다보면 알던 것도 당황하기 마련인데 그런 것들에 대해서 당장 물어보고 답을 받을 수 있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계약도 도맡아 해주셔서 편했습니다. 처음이다보니 준비해야 되는 게 너무 많은 게 아닌가? 오프라인 매장은 잘 돌아갈 수 있는 것인가? 등의 걱정이 많았는데 지나고 나니 너무나도 만족도가 큰 행사 였습니다. 앞으로도 팝업 행사를 진행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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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L&B
신세계L&B의 발포주 브랜드 '레츠' 런칭 팝업스토어 공간

신세계L&B의 발포주 브랜드 '레츠' 런칭 팝업스토어 공간 종합주류 유통 전문기업 신세계L&B가 여름 주류 성수기를 앞두고 발포주 브랜드 '레츠'를 선보였어요! 어떤 브랜드든 신제품 홍보효과로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나 체험형 플래그쉽 스토어 만 한 방법이 없겠지요. (주)큐스컴 컴퍼니와 쇼픈 팀은 함께 이번 팝업 행사 장소를 위한 현장 방문을 진행했었어요. 쇼픈팀은 항상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과 여건들을 고려하여 딱 한 공간이 아닌, 비슷한 컨디션의 여러 매물들을 보여 드리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시간을 절감하고 경제적 낭비를 줄일 수 있죠! 4/30일 팝업행사 마지막 날에는 레츠의 광고 모델인 박정민님께서 광고모델 포토타임과 사인회, 신제품 소개 등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해주셨습니다. 다행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예상보다 높은 인기를 얻으며 보름여간 총 1만2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성공적인 팝업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대학로 골목 상권도 덩달아 북적북적했지요. 요즘 브랜드들은 MZ세대를 겨냥한 호감도 높고 위트 있는 행사를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쇼픈팀에게 문의 주시면 재미있는 기획이 가능한 공간을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텅 비어있던 공간을 외관 래핑부터 내부 감각적인 인테리어까지 어떻게 탈바꿈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before : 벌거숭이 빌딩 사진 after : 말끔한 외관 사진 광고모델 박정민 님의 팬 사인회!! 북적북적한 행사에 유명 연예인이 빠질 수 없죠? 쇼픈에 공간 문의하세요! 비어있던 공간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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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의 콘텐츠 체험형 팝업스토어 공간

디즈니+ 의 콘텐츠 체험형 팝업스토어 공간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에 상륙하면서 2021년에는 강남역에서 깜짝 팝업을 진행했었는데 반응이 폭발적이었었죠! 올해는 많은 지역 후보와 건물을 중, 홍대입구 번화가 LU42공간이 최종 선택되었습니다. 행사 기획에 맞도록건물 외관 매핑이 가능하며, 층고가 높은 곳들 위주로 제안 드렸습니다. 그동안 보고싶었던 디즈니 작품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디즈니 덕후들은 단연 필수방문 코스가 되었죠 " 입지가 좋아 방문하기 편했다" 라는 후기를 보며 쇼픈 담당자로서 뿌듯함을 감출 수 없었다는 후문입니다..ㅎㅎ 행사장 내 포토존 뿐만 아니라, 건물 외관 포토존도 방문자들로 바글바글 하였다는 후기입니다. 행사 공간을 영상으로 살펴보시죠 그렇다면 원래 모습은 어땠을까요? 계약이 끝나 원상복구가 마무리된 텅 빈 상가 뿐만 아니라, 계약 기간이 남았지만 운영은 하지 않는 공간도 쇼픈에 많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건물들은 상업적으로 가치가 뛰어나고, 입지나 내부 컨디션도 좋습니다. 하. 지. 만. 문제는 기존 계약관계를 어떻게 조율하고 해결해야 하는지가 골치 아프죠. 이러한 부분은 전문가인 쇼픈에 맡겨주시고 걱정을 덜어보세요! 하드바를 연상시키는 팝시클이 인상 깊었습니다. 냉장고에 진열된 원하는 작품의 팝시클을 선택하고 인포에서 팝시클을 디바이스로 교환한 뒤 원하는 좌석에서 편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 체험형 팝업 후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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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긴대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에서 1분 거리, 정독도서관에서 3분 거리

2021.06.26 - 2021.06.27 핸드페인팅 가방브랜드 '생긴대로'의 주말팝업! 개성 있는 브랜드 '생긴대로'의 팝업 행사로 6월의 마지막 주를 장식하였습니다. 제품 하나하나 수작업 핸드페인팅으로 그려져 생긴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생긴대로'는 어엿한 5년 차 브랜드로 팬층이 두텁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팬분들이 소문을 듣고 찾아와주시기도 했지만,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에서 1분 거리, 정독도서관에서 3분 거리이다 보니 주말에는 유동인구가 더욱 많아 지나가던 분들의 행사 유입도 잦았습니다. 그렇다면 원래 모습은 어땠을까요? 생긴대로는 유칼립투스, 해바라기 화분 등의 소품으로 행사 기획과 걸맞은 분위기를 내셨습니다. 그 많은 가방들을 이번 팝업 행사를 위해 미리 페인팅 작업을 해 오신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도로에 유니트한 간판을 내어놓고 폴딩도어를 오픈하니 여기저기 관심을 가져 주셨네요! 10평 내외의 작은 평수임에도 불구하고.. 이 팝업 행사 공간은 10평 내외의 작은 평수임에도 불구하고 조명과 공간 내부 무드가 아늑하여 개인 셀러들이 단기로 이용하여도 부담이 없고 소품과 테이블만으로도 금방 채워지는 느낌을 줍니다. 무엇보다도 피팅룸과 선반, 프론트데스크가 있다는 점, 실제 활용 공간 뒷면에는 넉넉한 창고와 내부 화장실이 있다는 점에서 셀러님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코로나19 4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다수의 셀러가 한 공간을 쓰는 것이 불가해진 요즘에는, 이런 작은 공간이 더 적합한 것 같습니다. 주말에만 주기적으로 이용하시어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면 어떠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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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명의 셀러들과 함께 플리마켓
삼청동 갤러리 메인 거리에 위치한 텅 비어있는 건물

2020.07.31 - 2020.08.01 12명의 셀러들과 함께 플리마켓 삼청동 갤러리 메인 거리에 위치한 텅 비어있는 건물에서 12명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하여 2일 동안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습니다. 2년 동안 공실로 비어있던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기 위해 스페이셜북의 관리자들이 공간을 먼저 청소하고 브랜드 디렉터들에게 자리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1층은 가방 및 악세사리 브랜드 2층은 의류 및 빈티지 제품 위주 3층 공간은 창고로 활용하였습니다. 화장실도 2층 실내에 있고, 주차도 바로 건너편 공용주차장이 있어 브랜드 측과 고객님들 모두 행사기간 동안 불편함 없이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1층 통유리 특성상 행인들이 관심을 갖고 유입하시기 좋았고 숨은 공간을 탈의실로 활용하였습니다. 2층은 햇살이 좋아 조명이 없이도 환하였고 1층과 2층을 잇는 계단에 엠프를 배치하여 무드있는 BGM으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플리마켓 방식으로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코로나19 역학 조사를 철저히 하고 입장 시 마스크 필수 착용 및 손 세정제 의무 등 방역 수칙에 신경을 썼습니다. 소나기가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플리마켓 오픈 전 매장 앞에는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거렸습니다. 2일간에 행사기간 동안 1300명의 방문객이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주셨으며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주셨던 셀러 분들은 평소 온라인 매장 수익의 5배 정도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행사기간 동안 받은 설문에 따르면 다른 지역에서 팝업스토어 방문을 목적으로 방문해 주신 분들이 다수였다는 게 의미 있었습니다. 이렇게 일시적으로 삼청동 거리가 북적인다면, 원조 골목상권의 대명사였지만 최근 공실률이 60%에 육박하며 위축되었던 삼청동의 지역상권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기여한 프로젝트임에 틀림없었습니다. 프로젝트가 마무리되고 프로젝트에 참가해 주신 셀러 분들과 인터뷰를 나누어봤습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운영하던 셀러 분들은 평소 오프라인 매장 창업에 대한 높은 장벽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권리금이나 보증금이 너무 높아 장기매매계약이 부담스러웠다거나, 공실로 나와있는 매물들을 일일이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셨다고 합니다. 특히 지방에서 플레이하는 젊은 브랜드들 중에는 서울에 매장을 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분들은 서울 전역의 전반적인 시세파악이 어려워 선뜻 상경하기가 두려우셨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이틀간 상권을 파악하여 사업수완을 파악하기 용이하였고, 단기로 이용해 보고 나니 장기계약을 하는 데 있을 수 있는 위험들을 미리 대비해 볼 수 있으셨다고 합니다. 모두의 대여를 통해 원하는 공간에서 원하는 시간만큼 자신의 브랜드 팝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 참여가 만족스러웠다고도 하십니다. 앞으로도 여러 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더욱 다양한 동네에서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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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렌
부산 브랜드의 서울팝업 성공스토리

2021.05.29 - 2021.05.30 부산 브랜드의 서울팝업 성공스토리 서울 역세권에서 팝업스토어를 희망하는 타지역 브랜드들이 아주 많지만, 선뜻 올라오셔서 진행을 하기에 여러가지 어려움 때문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이었던 첫 번째 부산 브랜드 "말렌"을 소개합니다. 미팅 전 사전 통화 때 공간을 찾아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진짜 이런 플랫폼 너무 필요했어요!! 라고 얘기해 주셔서 인상 깊었습니다.  무려 비행기를 타고 ___ 부산에서부터 날라와 주신 말렌 대표님과 삼청동 일대를 돌며 말렌 브랜드의 이미지와 맞는 공간들을 차례로 보여 드렸습니다. 스페이셜북은 단순히 공간제공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 성수동 Slowsteadyclub(슬로우스테디클럽) 옆에서 팝업을 진행하셨던 경험이 있으시다고 하여 삼청동 Slowsteadyclub 근처 골목상권 위주로 보여 드렸습니다. 그때는 공간을 어떻게 찾으셨냐고 여쭤보니 서울에서 공간을 찾는다는 것 자체가 막연해서 엄두도 못 내고 있다가 마침 지인분의 카페 내 유휴공간이 있길래 며칠 간 진열했던 것이라고 경험담을 얘기해 주셨습니다. 이번 팝업행사처럼 말렌 브랜드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셨던 셈입니다. 행사 첫날부터 비가 오는 궂은날씨에도, 행사 이틀간 매출액 총 600만원이 넘는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 주셨습니다. Q&A Q 안녕하세요 대표님, 브랜드 "말렌"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부탁 드려요. A 한국의 단아한 스타일을 기반으로 가능한 모든 디테일을 최소화하고 편의를 극대화하여 착용자의 활동성과 편안함에 중점을 둔 브랜드입니다. Q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기획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A 작년 우연히 다른 실장님의 권유로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였었는데 생각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셨습니다. 말렌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았고 직접 말렌에 대한 관심과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너무 즐겁고 감사한 마음에 매 시즌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팬분들과 소통하고 싶어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기획하였습니다. Q 평소 팝업스토어를 생각할 때 어떤 부분이 가장 부담스러웠나요? A 비용적인 부분이 아무래도 가장 큽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팝업을 하는 것은 브랜드 입장에서 부산의 사무실짐을 단기 팝업 동안 서울로 옮겨야 하기 때문에 리스트 또한 크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 모든 부분을 안고갈만큼 말렌을 위해 먼 길을 찾아와주시는 분들보면 힘이 납니다. Q 팝업스토어 진행 전 걱정 되시는 부분이 있었나요? A 내내 날씨가 들쑥날쑥해서 찾아오시기 힘드실 거 같아 걱정을 많이 하기도 했고 '작년보다 많이 안 오시면 어쩌지?'란 걱정 또한 하였습니다. Q 걱정하신 부분은 어떠셨나요? A 날씨도 생각보다 좋았으며 상상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오히려 재고가 없어 빈손으로 돌려보낸 분들께는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Q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고객분들을 만날 때 어떤 점이 다른가요? A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진입장벽은 꽤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와 주시고 그동안 말렌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얘기해 주시거나 말렌의 옷을 피팅룸에서 입고 나올 때의 표정을 보면 디자이너 입장에선 그 무엇보다 짜릿하고 행복합니다. Q 팝업스토어를 통해 수익창출된 부분은 만족하시나요? A 만족합니다. 지난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수익적인 부분에는 만족하기 힘들었는데 이번 팝업에서만큼은 목표 매출을 도달하여 너무 기쁩니다. Q 모대를 통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A 저희 브랜드를 미리 알고 말렌에 어울릴만한 공간을 공유해 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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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익대학교 학생들의 개인전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와 국립현대미술관이 있는 삼청동

2021.04.29 - 2021.05.03 홍익대학교 학생들의 개인전 작가님들의 팝업 전시가 성공적으로 끝났던 것이 나비효과가 되어 홍익대학교 조소과 학생들에게 연락을 받아 개인 전시 공간으로 매칭을 도와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크고 널찍한 공간보다는 아기자기하고 조명이 환한 공간을 선호하셨기에 사전 답사 미팅 때 그 컨디션에 맞는 공간들 위주로 보여 드렸습니다. 문래동과 삼청동 중 고민하셨지만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와 국립현대미술관이 있는 삼청동으로 결정해 주셨습니다.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한 해가 지나고 삼청동에는 새로운 전시와 편집숍들이 많이 생겨난 덕분에 여전히 볼거리가 많은 거리입니다. 전시 전날 준비를 하게 되면 일세를 더 부담해야 했기 때문에 전시 당일 아침 일찍 전시품을 준비하셨습니다. 시간은 촉박했지만 이미 공간 컨디션을 다 파악하고 계셨기에 머릿속 구상을 금방 행동으로 옮기셨습니다. 무엇보다도 학생들은 예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공간이 중요한데 그런 부분에서 텅 프로젝트는 맞춤형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어 만족도가 높고 계속해서 찾아주시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텅 비어있는 공실을 단기로 대여하여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고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수 있는 행사들을 통해 더욱 많은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작품을 대중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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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소과 작가님들의 전시공간
조소과 작가님들의 팝업 전시공간으로 활용된 모습

2020.11.14 - 2020.11.15 조소과 작가님들의 전시공간 조소과 작가님들의 팝업 전시공간으로 활용된 모습입니다. 보통은 갤러리에서 진행하는 게 정석이지만 모든 게 갖추어진 상황에서가 아닌, 처음부터 끝까지 기획에 참여하여 그 공간 자체를 전시로 만들어 나아가려는 도전적인 작가님들에게는 텅 빈 유럽풍 건물은 제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또 하나의 매력으로는 가격적인 부분을 손꼽아 주셨습니다. 매번 전시 공간을 찾을 때마다 갤러리 대관 비용이 부담스러웠지만 일세를 통해 아주 단기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느끼셨던 모양입니다. 말 그대로 텅 비어있는 공간이지만 못질, 페인트칠 등 모든 것을 원상복구하는 조건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셨고, 전시 이후 정말 능숙한 실력으로 감쪽같이 원상복구를 해 놓고 가신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전시 기간 동안 삼청동은 다행히 날씨가 너무 좋아 유동인구가 많았고 전날 작가님들이 저녁 늦게까지 준비했던 행사를 많은 사람들이 보러 와 준 덕분에 만족스러운 프로젝트였습니다. 한지원 작가님께 도시 곳곳에서 전시를 한다면 어떤 공간에서 하고 싶냐는 질문을 인터뷰한 내용입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었으면 좋겠어요. 개인 전시를 위해 대관하는 갤러리들은 보통 지하에 위치해 있거나 유동인구가 많지 않은 지역에 밀집되어 있었고 이러한 이유로 접근성이 낮아 개인 전시를 하는 작가님들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알리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텅 프로젝트는 여러모로 호스트와 게스트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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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Archives 이태원 단독브랜드팝업스토어

2021.10.30-2021.10.31 2000Archives 이태원 단독브랜드팝업스토어행사 전 후 모습 공개! 위드코로나 소식에 그동안 주춤했던 오프라인 행사들이 다시 활개를 치는가 봅니다. 그 중 2주도 안 남은 기간동안 현장답사, 계약, 행사진행까지 일사천리로 마치신  2000아카이브(instagram_@2000archives)  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2000아카이브 팀에게 먼저 문의가 와서 정말 영광이었어요. 찐팬들이 많고 나중에 알고보니 주변 지인들도 많이 팔로우를 하고있던 유명한 브랜드였으니까요! 2000아카이브 팀은 1년 전 팝업 행사를 진행하셨을 때는 일세 가격을 지불하는 형태가 아닌, 판매수수료의 몇퍼센트 정도를 후불로 결제하는 정산시스템을 이용하셨다고 해요. 그런데 어차피 팝업의 결과가 성공적이어서 수수료 방식도 만만치 않으셨다고ㅎㅎ 그러다보니 이번에 저희와 협업하시면서 추가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드셨나 봅니다. (물론 행사 후 전기세는 한국전력공사에서 측정한 금액만큼 내셔야 합니다) 임대문은 부스를 쉐어하는 형식의 팝업스토어가 아닌, 브랜드들의 아이덴티티를 마음껏 폼낼 수 있는 "텅 빈 단독 공간 " 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팝업행사를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연하게 느껴지실 지도 몰라요. 하지만 저희 팀은 " All-in-one 패키지 서비스 " 를 위한 전문가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번 2000아카이브는 자체 기획 및 인테리어를 셀프로 구상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정말정말 고퀄리티의 결과물이 나와 깜짝 놀랐어요. (출처 : 인스타그램 2000archives) 이렇게 원래 이렇게 비어있던 공간을 이런식으로 탈바꿈해 주셨습니다. 그야말로 환골탈태!! 자체 제작 포스터와 마네킹, 생화 연출까지! 여러분도 모두 성공적인 팝업행사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 과정에 임대문이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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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Archives
브랜드 컨셉별 공간을 어떻게 활용

2021.11.26-2021.11.28 각 브랜드 컨셉별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살펴볼까요? BLACK FRIDAY EVENT !!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맞아 2000아카이브팀이 성공적으로 팝업행사를 마친 그 공간을 총 5팀의 브랜드가 쉐어하게 되었습니다!! 팝업행사를 처음 하는 브랜드들은 보통은 공간이 크면 오히려 부담스러워하시고, 판매가 얼마나 이뤄질지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에 크루를 만들어 공간비용을 쉐어 하시기도 합니다. 이번 행사는 공간 체험 및 팝업행사의 기회를 제공해드리는 차원에서 임대문이 주관하였습니다. (참가 브랜드 - malen, acomma design work studio, motifest, oesoel, zelotis ) 준비과정 행사 기간은 금,토,일 3일이었고 행사기간 전날에 미리 공간기획 및 사전세팅을 해야했기 때문에 총 4일간의 공간 대관료를 지불했습니다. 1층은 UNISEX 브랜드 총 3팀이, 2층은 WOMEN WEAR 브랜드 2팀이 각각 약 10평정도의 규모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각 브랜드가 준비한 행거, 마네킹, 포스터 등의 소품으로 채워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특별했던 점은, 창가 쪽 모티페스트(MOTIFEST)팀이 안희정 작가님과 콜라보를 제안하면서 안희정 작가님의 작품 중 이미 판매가 된 상품으로 공간을 채워 주셔서 볼거리가 더욱 풍부해졌다는 점입니다. 예술 작품과 브랜드가 합쳐져 하나의 문화예술 갤러리가 된 분위기였습니다. 완성된 모습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공간 기획을 하는 순간은 크리에이티브한 디렉터가 되어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단순히 행거만을 배치하는 것이 아닌,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본인만의 소신을 가지고 상품이 아닌 작품으로 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 행사의 메인 이벤트는 안희정 작가님의 미완성 작품을 현장에서 라이브로 완성하는 퍼포먼스였습니다. 워낙 메인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 지나가던 유동인구들의 이목을 끌기에도 충분했습니다. 각 브랜드들의 완성 모습을 한번 살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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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studio x Humant(후망) x Soulesure(쏘유레슈어)
한남동 숨은 뒷골목에도 찾아오시는 손님이 많았던 콜라보 팝업!

2021.12.11 - 12.12 한남동 숨은 뒷골목에도 찾아 오시는 손님이 많았던 콜라보 팝업! Collaborations 블ESCstudio x Humant(후망) x Soulesure(쏘유레슈어) 팔로워를 많이 보유하고 계신만큼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자랑하는 세 브랜드가 콜라보 팝업을 문의 주셨습니다. 일본, 중국 뿐만 아니라 그밖의 글로벌 필드에서도 문의가 많은 이 곳은 온라인 기반 샵이다보니 이번 오프라인 행사를 기대하시는 팬들이 많으셨을텐데요, 또한 주문과 동시에 수작업으로 진행되어 14일 정도의 제작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현장에서 실물을 직접 보고 살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메리트였습니다. 항상 느끼는 점은 아무리 좋은 상권에 아무리 좋은 건물이더라도 결국엔 그 공간자체가 브랜드와 색이 잘 맞아야 더 감각이 두드러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모던하면서 정돈된 해당 공간과 고급스러운 한남동 동네 특색이 브랜드와 어우러져 제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준비과정 -> 텅 빈 before 모습을 살펴볼까요? 원래는 1층만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런데 현장을 방문해 보니 생각보다 좀 작아서 아쉬우셨나 봅니다. 오신 김에 2층도 함께 보시곤 공간 기획과 행사 구상을 하시더니 1,2층을 한번에 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이틀간의 행사 하루 전인 금요일에 사전 세팅이 필요하시다 하여 4시간을 이용하셨고 반나절 이용금액을 추가로 결제하셨습니다! (하루 공간 금액의 50%) 이제 공간은 준비 끝! 한남 공간의 경우 기존에 할인가가 적용되기도 했었는데요 할인 이벤트 기간이 마감되었음에도 저희 스태프가 미처 수정하지 못하여 혼란을 드렸던 헤프닝도 있었습니다. 임대문에서는 반짝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드리기도 합니다. 이벤트 행사 득템의 기회를 노리시려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 -> "단기공간 임대문" 평소 관심이 가던 상권에 할인 이벤트가 적용되면 얼른 사전예약하세요! 굿굿! : After 팝업현장 분명히 하루 전날인 세팅시간에는 무언가 엄청난 물건들이 쌓여 있었고 1층은 모니터만 덩그러니 놓여있어서 궁금증을 자아 냈었는데 당일에 그 감각적인 쎈스에 감탄하였습니다. 1층을 통으로 이번 팝업을 위한 콜라보신제품 영상과 마네킹만 배치를 하여 전시공간으로 활용하였더라구요! 2층으로 올라가는 입간판도 설치를 안 해 놓으셨는데도 불구하고 역시나 입구부터 북적북적. 팝업시작 시간에는 줄을 서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QR코드나 열 측정기 등 알아서 대표님들께서 다 준비해 주셨고 카운터 뒤쪽에는 재고 박스들, 발코니에는 재활용 쓰레기 통을 두는 등 보이지 않고 활용되지 않는 남는 공간들도 적절하게 활용하셨습니다. 마지막 날까지도 정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던 콜라보 팝업 ! 앞으로 정기적으로 행사 진행하실 때마다 문의 주시기로 하실 만큼 만족하셨는데요, 미리 원하는 지역을 말씀해 주시면 임대문이 어디든 찾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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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모호
생애 첫 팝업스토어 진행, 여성 브랜드 모우트(MOAT)

2022.2.25 - 망원동 망리단길 초입 - 무신사 브랜드 르모호 르모호의 생애 첫 팝업! 무신사, W컨셉, 29cm 등에 입점되어 있는 유니섹스 브랜드 르모호 그분들의 생애 첫 팝업스토어 매칭을 도와 드리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처음이다 보니 단독 팝업스토어에 부담을 느끼시고 임대문 이벤트 "공간 쉐어 브랜드 모집" 공고로 처음 문의를 주셨는데 해당 모집은 마감되어 ㅠ_ㅠ 망원동 15평 화이트 공간을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이 곳은 1층이자, 망리단길 초입에 유동인구가 많고 주변에 아기자기 소품숍들이 많아서 처음 팝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럽지 않은 맞춤형 공간입니다. 몇 차례 진행을 하시다가 정기적으로 팝업행사를 하시거나 팬층이 두터운 분들은 찾아오는 상권이 힙하고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단계적으로 전략을 짜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언제나 문의는 환영입니다! 사탕이 든 욕조로 가운데를 귀엽게 꾸며 주셨고 눈에 띄는 디스플레이 덕분인지 임대문 팀이 방문했을 때 사람이 많더라구요! 르모호 담당자님이 굉장히 꼼꼼하셔서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소통을 자주 하였는데요 마지막에 덕분에 성공적으로 팝업을 마쳤다는 소식까지 듣고 나니 참으로 뿌듯했습니다. 르모호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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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studio
서울숲 아뜰리에 거리 40평 공간을 선택

2022.3.12 - 3.13 임대문을 통한 ESCstudio의 두번째 팝업스토어 ESCstudio x Humant(후망) x Soulesure(쏘유레슈어) 의 11월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의 인연을 시작으로 감사하게도 이번 ESCstudio의 단독 팝업스토어 장소를 또 한번 임대문에 문의 주셨습니다. 첫번째 팝업스토어에 임대문팀이 직접 방문하여 아티스트적인 센스와 공간 기획 능력에 감탄했던 기억이 납니다. 더불어 브랜드의 느낌과 대표님의 성향을 조금은 알 수 있었던 기회였기에 이번에는 그 경험을 바탕으로 3-4군데를 추천 드렸고 그 중 최종적으로 서울숲 아뜰리에 거리 40평 공간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굉장히 일사천리로 1주일도 안되어 척척척 소통이 되었는데요, 대표님 정말 메너 좋으시고 친절하셔서 더 도움 드리고 싶은 마음이 샘 솟았던, 애정하는 ESCstudio의 완성된 팝업 현장을 보시죠! 왜 추천해드렸을까요? 소품과 오브제를 활용하는 브랜드는 10평 이내보다는 화이트 톤의 20-30평 을 추천 드리곤 합니다. 그리고 더불어 유동 인구가 중요하겠지요? 힙한 성수 카페거리 만큼이나 떠오르는 상권인 서울숲 아뜰리에 거리는 카페거리 보다는 연령층이 조금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유니크한 샾들과 레스토랑, 와인바가 많아 숨어있는 공간을 찾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기 때문에 지하 1층이더라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밖에 입간판을 세워 유입을 유도하는 방법도 있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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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엘
감각있는 브랜드 아이엘 뉴욕아파트먼트 컨셉 장소 팝업스토어 현장

2022.3.19 - 2022.3.20. 감각있는 브랜드 아이엘 뉴욕아파트먼트 컨셉 장소 팝업스토어 현장 세련되고 감각이 돋보이는 아이엘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현장입니다. 처음부터 여기 공간을 눈여겨 보셨고 현장답사 후 공간예약 하셨습니다. 공간이 3층에 있다는 단점도 있었지만 공간 내부 스타일에 중점을 두셨고 아이엘 컨셉과도 잘 맞는 공간이었습니다. 자연광이 많이 들어오고 뉴욕의 아파트먼트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이공간은 넓은 사이즈와 고급스러운 원목 바닥에 빈티지스러운 컨셉의 느낌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팬층이 많은 브랜드들이라면 공간위치보다 공간 내부 외부의 컨디션을 더욱 더 보시는것 같습니다. 넓지만 절제스러운 공간활용 팝업스토어에 나오는 제품들이 많지 않더라도 브랜드의 색을 알리고 브랜드의 옷들이 좀 더 부각 시켜 보이는 절제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동선을 만드셨고 여유롭게 햇살을 맞으며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멋스럽게 연출이 되기때문에 브랜드 룩북 촬영 장소로도 문의를 많이 받은 곳입니다. 북적북적한 느낌이 아닌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팝업스토어 현장이었습니다. 손님들도 많이 방문해 주셨고 3층이라는 불편함도 다소 있었지만 만족스러운 팝업스토어 진행이었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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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젯 쉐어
기존에 사이트 상에 없던 공간을 기획에 맞게 새로 발굴

온라인 플랫폼들의 오프라인 팝업행사가 대세!!2022. ~ 5/31국내 신진 컨템포러리 해외유명브랜드의 옷장을 쉐어하자!공유옷장의 선두주자 클로젯쉐어의 팝업스토어 행사 후기입니다. 모바일 플랫폼들의 오프라인 행사 문의가 잦아지고 있습니다.특히 한남동과 성수는 꾸준히 문의가 많은 지역이기도 한데요,인기가 많은 만큼 임대료가 너무나 비싸서 장기계약을 덜컥하기에는 쉽사리 용기가 생기지 않습니다.좋은 상권을 체험해보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팝업스토어 단기행사입니다! 클로젯쉐어는 주기적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그러다보니 계속해서 행사 공간을 발굴해 내야 하는 과정에서 쇼픈 팀에 문의를 주셨습니다.신사역 초입 1층 메인공간을 제안드렸으나 그 전에 행사를 진행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요여느 관계에서나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성향과 의도를 파악하고기획에 맞는 공간 리스트를 추려드리기까지 시간이 소요되지만두번째, 세번째 소통이 반복될수록 훨씬 수월하게 진행됩니다.결국 기존에 사이트 상에 없던 공간을 기획에 맞게 새로 발굴해드렸습니다.쇼픈을 이용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한강진역 바로 앞 블루스퀘어 앞 메인도로변에 위치한 깔끔한 공간!내부의 모습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 볼까요? 왼쪽 before 모습 / 오른쪽 after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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