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스킨(gpskin) 성수동 팝업스토어 인터뷰
ㅣ오프라인 매장이 없어도 고객접점을 늘릴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지피스킨(gpskin)입니다. 지피스킨은 높은 수준의 피부 진단 기술을 탑재한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가 가능한 ‘레머디’를 비롯, ‘모든 사람은 비교불가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라는 생각으로 피부 본연을 아름답게 만들어 드리는 홈케어 제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저희의 대표 상품인 ‘레머디’는 고객님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알맞은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건강, 그날의 컨디션, 날씨에 따라 매 순간 바뀌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피부 장벽, 수분도, 모공상태 등을 디테일하게 측정 후 고주파, EMS, 이온토포레시스 관리를 할 수 있어요. 그렇다 보니 고객들께서 저희 제품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이번 팝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23년에 들어서 고객분들과의 만남을 더욱 가지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이번 성수동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전까지는 그동안 박람회 참여, 명동에 위치한 오픈현 K-뷰티 홍보관 뷰티플레이에서 저희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성수동과 같은 트렌디 플레이스에 외부 대관을 이용해 여는 단독 팝업은 처음이네요!
팝업 장소를 물색해 정하는데 있어 팝업코리아를 알게 되었고, 팝업코리아를 통해 성수동의 15평 남짓한 공간을 대관해 지피스킨과 레머디를 고객 분들께 심도 있게 알려드릴 수 있는 자리를 성공적으로 가질 수 있었습니다.
Q1 :
어떤 이유로 팝업을 진행하게 되셨나요?
A1 :
아직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지 않고 있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싶었습니다.
뷰티디바이스는 체험을 직접 해 봐야지 느끼실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이와 같은 팝업 이벤트를 통해 고객분들과의 만남을 늘려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 뵙고 지피스킨을 알라고 싶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뷰티디바이스는 체험을 직접 해 봐야지 느끼실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이와 같은 팝업 이벤트를 통해 고객분들과의 만남을 늘려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고객분들을 만나 뵙고 지피스킨을 알라고 싶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2 :
외부 공간에서의 단독 팝업 진행이 처음이셨는데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셨을까요?
A2 :
이 공간에 맞게 어떻게 기획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박람회처럼 규격화 되어 있거나, 공간에 제품 디피를 하는 경우로만 진행을 했거든요.
고민이면서도 자율성이 더 높아진 것이기 때문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기존에는 박람회처럼 규격화 되어 있거나, 공간에 제품 디피를 하는 경우로만 진행을 했거든요.
고민이면서도 자율성이 더 높아진 것이기 때문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Q3 :
박람회처럼 부스가 설치되어 있는 곳들과 이번처럼 빈 공간을 채워나가는 과정이 무엇이 다른가요?
A3 :
박람회의 경우 자리는 협소한데 반해 참여비가 아주 비싸죠.
정해진 규율에 따라 부스 맵핑 및 X배너 설치 등으로 공간을 꾸미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쩔 수 없이 프로모션 운영이나 디스플레이 진행에는 한계가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브랜드들이 모여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일 것이에요.
박람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B2B 박람회이든 B2C 박람회이든, 해당 산업에 관심이 높은 분들이기도 하고요.
다만 같은 이유로 우리 브랜드만을 주목하도록 하는 것은 아닌 자리라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있을 것 같네요. 또한 비어있는 외부 공간의 경우 이벤트 기획 및 디스플레이 등에 있어 좀더 자유롭고 ‘Fun’한 요소를 담아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해진 규율에 따라 부스 맵핑 및 X배너 설치 등으로 공간을 꾸미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쩔 수 없이 프로모션 운영이나 디스플레이 진행에는 한계가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브랜드들이 모여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일 것이에요.
박람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B2B 박람회이든 B2C 박람회이든, 해당 산업에 관심이 높은 분들이기도 하고요.
다만 같은 이유로 우리 브랜드만을 주목하도록 하는 것은 아닌 자리라는 것에 대한 아쉬움도 있을 것 같네요. 또한 비어있는 외부 공간의 경우 이벤트 기획 및 디스플레이 등에 있어 좀더 자유롭고 ‘Fun’한 요소를 담아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Q4 :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홍보하는데 다른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A4 :
추석연휴가 직전에 있어서 디스플레이를 위한 제작물이나 판촉물 등의 생산 일정이 더욱 타이트해졌다 보니 서둘러 준비할 게 많았어요.
Q5 :
4일 간, 100만원으로 팝업 대관하기! 프로젝트는 어떠셨나요?
A5 :
팝업 대관을 이 정도 금액으로는 절대 어디서도 진행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요즘 가장 핫한 지연 ‘성수’인데 너무 합리적인 금액이었네요.
저희가 팝업의 컨셉으로 가져가고 있는 ‘샤이닝바’라는 컨셉과도 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었고요.
팝업코리아의 성수 공간 광고를 보고 부랴부랴 현장답사를 하고 계약을 하였지요. 성공적인 팝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요즘 가장 핫한 지연 ‘성수’인데 너무 합리적인 금액이었네요.
저희가 팝업의 컨셉으로 가져가고 있는 ‘샤이닝바’라는 컨셉과도 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었고요.
팝업코리아의 성수 공간 광고를 보고 부랴부랴 현장답사를 하고 계약을 하였지요. 성공적인 팝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Q6 :
팝업코리아 대관 서비스를 이용하셨을 때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A6 :
좋았던 부분은 사이트 내에 다양한 공간들과 가격을 오픈해 모아 두셨다는 점이었어요.
사진과 정보를 자세하게 기재해 두셔서, 공간 서칭 및 비용 문의를 위해 일일이 전화해서 리서칭을 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가격적인 메리트가 매우 컸습니다. 대관 공간들 중에서 이렇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곳이 잘 없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팝업 장소 대관을 주력하시는 만큼 대관 외 설치, 철거, 팝업에서 자주 쓰이는 집기 렌탈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팝업 장소 대관을 주력하시는 만큼 대관 외 설치, 철거, 팝업에서 자주 쓰이는 집기 렌탈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