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shorts.png

OFC(OWN FEATURE COLOUR)
한남동 팝업스토어 인터뷰

ㅣ더현대 팝업 vs 단독 팝업스토어

OFC는 ‘OWN FEATURE COLOUR’를 줄여서 부르는 이름이에요.
저희는 컨템퍼러리 여성 브랜드로, 주로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월이 주는 자연스로움을 추구하는 컨템퍼러리 룩 입니다.

Q1 : OFC 브랜드만의 매력과 특징은 무엇인가요?
A1 : 저희 브랜드는 여성성보다는 중성적인 매력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빈티지한 느낌도 가지고 있는데요, 낡고 오래된 것이 아니라 세월이 주는 느낌을 강조하는 편이죠.
정돈되지 않아도 자연스러움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남성분들도 좋아해 주십니다.
trans-2x3.png trans-4x3.png
Q2 : 이전에 진행하신 더현대(The Hyundai) 팝업과 이번 팝업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A2 : 더현대가 저희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였고 2주 정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더현대에서의 팝업은 가격적으로 훨씬 비싸고 인테리어도 저희가 직접 해야 했지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분들도 워크인으로 방문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알리고자 하는 신생 브랜드에게는 추천합니다. 이처럼 더현대는 대중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반면 제약이 많았어요. 바닥에 깔 수 있는 소재부터 천장에 불빛도 바꿀 수가 없고 기존에 되어있는 하얀 불빛으로 해야 했어요. 브랜드 색깔이 밝은 느낌이 아니라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네요.

두 팝업의 행사 성격이 다른 것 같아요. 우리가 하고 싶은 모든 것으로 팝업 공간을 채우고 싶다면 단독 팝업스토어가 맞겠죠. 하지만 우리 브랜드의 색깔과 맞는 공간을 일일히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팝업스토어는 저희가 원하는 대로 공간을 꾸밀 수 있어서 저희 브랜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trans-4x3.png
Q3 : 앞으로의 팝업스토어 전략은 어떻게 될 예정인가요?
A3 : 앞으로도 기회가 있다면, 브랜드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에서 팝업스토어를 여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같은 대중적인 장소는 신생 브랜드를 알릴 때 좋고, 우리 브랜드만의 색깔을 보여주고 싶은 성숙 단계에서는 단독 팝업스토어가 더 적합한 것 같아요.
trans-4x3.png
Q4 : 팝업코리아를 알게 되신 경로는요?
A4 : 팝업코리아는 장소 대관하면서 사실상 최대한 많은 데이터 수집을 하다가 다른 공간대여 사이트에 없는 장소가 있고 해서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처음 진행해 보다 보니 답사했을 때도 놓친 부분들이 많았는데 팝업코리아 담당자분께서 조율을 잘 해주셔서 전문가다웠습니다.
trans-2x3.png
trans-2x3.png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셀러브리지 | 대표 김군호 | 팝업코리아 사업본부장 정혜원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73, 위워크 강남 15-111호

사업자등록번호 278-88-0239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22-서울서초-2059 호

Phone 010-7241-7181 | E-mail popupkorea@seller-bridge.com

Copyrigh © 셀러브리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