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플라자 홍대에서는 지난 1월 국내 개봉한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개봉 1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팝업은 1년간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관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꾸려진 이벤트로, 새로운 버전의 MD 출시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봉 이후 여러 차례 팝업이 진행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았던 만큼 이번 행사장에서는 1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굿즈와 함께 작품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열혈 팬들에게 또 다른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입구에 들어서면 통로 벽면으로 애니메이션 주요 스틸 컷이 전시되어 있으며, 머리 위로는 동선에 따라 농구공이 줄지어 매달려 있다.
관람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토에이 애니메이션사에서 제작한 캐릭터 비주얼 보드 전시 공간이 펼쳐지는데, 이는 원본 전시품을 직수입하여 한국 최초로 선보이는 전시이다.
캐릭터 비주얼 보드는 농구 명문 학교로 알려진 미국 위스콘신 대학교 매디슨 체육관의 바닥을 활용해 북산고 5인을 직접 그려낸 작품이다.
공간 한편으로는 포토매틱 부스가 마련되어, 슬램덩크와의 콜라보 프레임 17개 중 하나를 골라 추억할 만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부스 입구에는 검정 캐비닛을 배경으로 북산고 유니폼과 농구공이 배치되어 있으니, 소품을 활용해 재미있는 사진을 기록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팝업의 신규 MD로는 북산고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글리터 아크릴 키링, 아크릴 디오라마 스탠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비롯해 노트, 양말, 뱃지 등 다채로운 굿즈를 판매한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블루레이 초회판 컴플리트 박스 세트의 예약 판매가 개시되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자막판과 더빙판, 부가 영상이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디스크 양면 재킷과 풀슬립 아웃케이스, 컴플리트 박스 세트 케이스와 함께 초회판 한정 특전 굿즈도 포함되어 팬들에게 놓칠 수 없는 상품이 될 예정이다.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