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들의 성수동 사랑은 어마어마하다. 까르띠에, 샤넬 팝업에 이어 버버리에서도 성수에 첫 팝업을 오픈하였다.
이번 버버리 팝업 전시는 Burberry Streets라는 이름으로 런던에서 시작하여 바로 다음 상륙지인 성수동으로 왔다.
덕분에 현재 성수동은 보라색과 노란색의 화려한 조화로 몽환적인 느낌을 가득 내뿜으며 버버리 로즈에 물들어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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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버버리 팝업 전시는 약 100평 규모로 한 달 동안 운영되는데, 총 세 곳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운영된다.
세 곳을 모두 돌아 스탬프 세 개를 찍는 미션을 완료하면 버버리 로고가 프린팅된 머그컵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를 마지막으로 받는 곳에서 컵을 수령하면 된다.
스토어는 도보 10분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각 스토어를 가는 연무장길 거리 곳곳에는 새로운 장미 및 로고로 물들인 버버리의 크리에이티브를 마주할 수 있다.
성수 로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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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 로즈는 버버리 전시의 메인 스팟으로 가장 큰 규모에 의류, 슈즈, 주얼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판매한다.
수작업한 거대 장미꽃과 잎사귀를 형상화한 '페탈 메이즈' 형태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방문객들은 팝업 스토어에서 대형 꽃잎과 줄기, 나뭇잎 속을 탐험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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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버리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의 23년 겨울 버버리 컬렉션을 볼 수 있는 곳으로 겨울 한정 아이템들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23FW 의상 컬렉션은 강렬한 색이 주로 대비되는 게 특징적이다.
기존 버버리 교유 체크 패턴을 이번 버버리의 시그니처 컬러로 재해석하였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패션 소품 라인!
기존 체크 패턴에 다채로운 색감을 입힌 모습이다.
버버리 전시를 물들이고 있는 퍼플 컬러와 쨍한 블루 컬러의 캐시미어 머플러가 가장 인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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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전시는 다니엘 리의 화려한 버버리 데뷔 전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다.
다채롭고 비비드한 컬러 조합 사용으로 유명한 다니엘 리의 특징이 잘 보이는 전시이다.
그는 올드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던 보테가베네타를 단숨에 힙한 브랜드로 탈바꿈 시킨 장본인인데, 이번에 버버리로 컴백해 화제가 되고 있다.
버버리도 다니엘 리의 영향을 받아 젊은 층의 지지를 단숨에 끌어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성수 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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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팝업은 마이크로 팝업으로 다니엘 리의 2023 윈터 컬렉션 중 슈즈 컬렉션만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슈 팝업은 연보라 장미꽃의 입과 줄기를 따서 꾸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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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팝업에 없는 여성 레인부츠 등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다.
털운동화, 패딩 부츠 등 겨울 톡톡 튀는 컬러감의 겨울 신발이 메인으로 전시되어 있으며 여성화, 남성화가 나뉘어 있지만 전체적으로 성별 구분 없이 편하게 신기 좋은 제품들이 많다.
성수 보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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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팝업은 우리나라엔 흔치 않은 워터 보틀을 위한 곳이다.
물주머니로 더 익숙한데 버버리를 만나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했다.
영국 날씨의 특성상 보온팩은 필수라고 하는데, 그 보온팩 커버를 버버리만의 감성으로 재탄생 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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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55만원
노먼스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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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유명 카페인 노먼스카페(noman's)도 함께한다.
듣기로는 다니엘 리의 단골 식당이라는 소문이 있다.
버버리 성수 로즈 바로 옆에 팝업 형식으로 운영 중이며, 버버리 로즈 전시만큼 인기를 자랑하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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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는 레드와 화이트, 빨간 체크무늬 커튼으로 런던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 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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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브랜드답게 노먼스 카페에서 파는 음식도 British Cuisine!
영국 음식에 대한 선입견은 내려놓아도 좋을 만큼 유명 쉐프들이 함께 하고 있다.
특히 영국의 대표 메뉴인 코티지 파이&완두 콩은 맛이 없을 수 없는 맛!
그 외에도 피시 앤 칩스, 간단한 프렌치프라이 등 다양한 음식과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버버리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영입하면서 이미지 탈바꿈에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포토존과 즐길 거리, 버버리의 굿즈까지 받을 수 있는 팝업!
다음 상륙지인 상하이로 넘어가기 전에 꼭 들러보길 추천한다.
팝업은 11/5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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