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싱글 몰트 위스키 '맥캘란(MACALLAN)'이 서울 신사동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스코틀랜드 무드가 느껴지는 빨간 벽돌의 유럽풍 건물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총 3층 규모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층에서는 위스키를 중심으로 한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맥캘란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CASK FINISH COLLECTION
팝업 공간에 들어서면 양쪽으로 작품처럼 전시된 맥캘란 위스키들을 지나 프론트를 마주하게 된다.
어두운 조도로 조성된 프론트 뒤편으로는 줄지어 나열된 위스키병들이 은은하게 빛나고 있어 마치 지하에 있는 위스키 저장고에 방문한 듯한 분위기를 풍긴다.
동선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12년산, 15년산, 18년산 세 가지 맥캘란 위스키가 전시되어 있다.
위스키 아래쪽으로 각 위스키를 대표하는 세 가지 향미가 담긴 플라스크가 놓여 있어 펌프를 눌러 시향할 수 있다.
시향 공간 맞은편으로는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맥캘란 증류소를 둘러볼 수 있는 VR 체험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맥캘란은 유럽과 미국에서 직접 관리하고 벌목한 나무를 선별하여 장인들의 손을 통해 만들어지는 오크통을 사용해 위스키를 숙성한다.
VR 체험을 통해 장인이 만든 오크통을 시즈닝하는 장면과 더불어 커다란 증류소에 수많은 오크통이 늘어서 있는 진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
1층에서 모든 체험을 마치면 계단을 통해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게 된다.
2층에서는 유료로 진행되는 맥캘란 테이스팅 클래스가 열린다.
세 가지 종류의 맥캘란 위스키와 함께 간단한 핑거푸드가 준비되며, 맥캘란 앰버서더와 함께 맥캘란 위스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준비된 주류와 푸드를 즐기고 나면 3층 맥캘란 바에서 무료 칵테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작은 도토리 모양의 쿠폰이 제공된다.
3층은 맥캘란 위스키를 구매해 즐길 수 있는 바와 함께 스탠딩 테이블이 배치되어 공간을 천천히 둘러보며 위스키를 음미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나무가 울창한 숲을 떠오르게 하는 자연 콘셉트의 포토존과 파티 분위기를 띠는 화려한 조명 포토존 두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맥캘란 위스키와 함께한 행사의 즐거운 기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되는 맥캘란의 더블캐스크 시리즈는 유러피안 셰리 캐스크와 아메리칸 셰리 캐스크의 조화가 특징인 제품으로,
진한 건포도 풍미에 바닐라와 시트러스의 균형을 느낄 수 있는 매력을 가진 위스키다.
위스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오크통을 이루는 나무의 시작부터 섬세하게 관리하는 위스키 브랜드 맥캘란의 다양한 위스키를 체험해 보자.
주류를 체험하는 행사이므로, 만 19세 이상의 고객만 참여할 수 있으며 예약 없이 현장 방문하여도 무료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다.
위스키 테이스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한다면 '맥캘란 더블캐스크 익스피리언스 인 서울'을 검색한 후 예약을 통해서만 참가할 수 있다.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