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더현대서울과 판교 백화점에서도 팝업을 자주 진행했던 스탠드오일이 23 FALL 시즌 아이템들이 출시되는 9월 20일에 맞춰 성수에 있는 플래그쉽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하였다.
스탠드 오일은 헤어&메이크업 살롱을 테마로 하여 살롱에서 발생한 한 '인플루언서의 가방 도난 사건'을 통해 범인을 추리하는 독특한 팝업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팝업을 본격적으로 즐기기 위해선 스탠드오일 sns를 통해 범인 찾기에 대한걸 미리 예습하는 것도 좋다.
1. 미용실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영상을 시청한다.
2. @standoil 인스타그램에 레이아(인플루언서)의 가방을 가져간 범인을 지목한다.
3. 범인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상품이 지급된다!.
실제 단서를 통해 지목하기 보단 재미의 요소가 더해진 것이라고 보면 좋은데, 현재 가장 많은 의심을 받는게 아무런 혐의가 없어보이는 강아지이기 때문이다.
스탠드 오일의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 8명의 용의자(견) 중 한 명 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다른사람이 투표한 지목 현황도 퍼센트로 볼 수 있다.
1층에는 미용실 디테일은 물론이고, 이번 시즌 컨셉 스토리에 맞게 범인을 추리할 수 있는 다양한 단서들이 준비되어 있다.
1. 카운터
2. 베니티
3. 캐비넷
4. 쇼윈도우
5. 살롱체어
6. 라운지
입구쪽 데스크에 가면 CRIME SCENE이라고 가방 도둑을 잡기 위한 단서들을 곳곳에 배치해 놓은 표가 있다.
총 일곱 군데의 범죄 장소를 마련해 놓았다. 하지만 단서들로만 범인을 찾는건 쉽지 않아 보인다.
사실 헤어샵을 방문한 인물들을 하나 둘 씩 떠올리면 모두 의심이 갈만하고, 그렇다고 누군가가 치명적인 단서를 흘리지도 않았다.
심오한 컨셉과는 다르게 인테리어는 90년대 해외 잡지에 나올법한 사랑스럽고 아기자기 한 색감을 자랑한다.
덕분에 사진도 잘 나오고 분위기가 밝아져 범인찾기에 열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사실 범인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증샷을 찍는것도 중요하니까.
벽면에는 8명의 용의자들의 프로필이 걸려있다.
프로필로는 그들의 성별, 직업, 나이 등 아주 간단한 인적사항을 알 수 있다.
밑에 캐비넷엔 그들이 평소에 즐겨 쓰던 용품, 사진, sns 속 글귀 등이 있는데, 평소 이들의 속마음, 내면의 욕망을 알아차릴 수 있다.
이곳은 '목격자 진술관'으로 일종의 관객 참여 공간이다.
각자가 생각하는 범인을 지목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이유와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참고할 수 있는 기회다.
2층 입구에는 1층 스토리 라인과 이어지도록 미용실에서 벌어지는 도난 사건 에피소드를 담은 영상이 계속 상영 중이다.
혹시나 예습을 하지 않고 오는 사람들도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범인을 찾고 싶다면 먼저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해야 한다.
범인의 추리가 끝났다면 2층에서 스탠드오일의 23FW 신상 가방과 베스트 셀러를 구경하면 된다.
스탠드오일에서 출시한 기존 포스트 백, 츄비 백 등이 진열되어 있으며, 신상 가방은 물론 기존 출시된 인기 품목들도 세일 중이다.
1층에서는 살롱 컨셉의 공간과 범인을 유추해보는 단서들을 볼 수 있고,
2층에서는 영상 속 인플루언서가 잃어버린 가방을 비롯한 스탠드오일의 시즌 컬렉션들을 구매할 수 있다.
혹시나 진심을 다해 범인을 찾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추천하는 방법은 (미리)영상 시청한 후 1층에서 단서 수집을 하는 것이니 참고 바란다.
패션 브랜드임에도 제품 자체의 디자인이나 소재적인 어필을 넘어서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범죄 현장을 직접 보면서 같이 추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 두었다.
쇼핑과 방탈출을 한번에 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