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성수동 카페 보후밀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중이다.
팝업 테마는 '디아도라 개러지(Diadora Garage)'로 차고가 주차 공간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차량 정비나 목공, 페인팅 등 취미생활을 위한 작업실이자 사람들 간 소통 및 나눔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것에 착안했다.
이번 팝업은 모터스포츠 아카이브에 기반한 신상품 '피트크루 윈터 컬렉션(Pitcrew Winter Collection)'을 선보이기 위한 행사로
본채 1층, 2층과 별채, 야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수동 골목을 지나 본관 건물을 마주하면 모터스포츠 헤리티지 디자인이 적용된 강렬한 콘셉트의 야외 공간을 만나게 된다.
새로운 컬렉션 콘셉트에 따라 연출된 야외 공간에는 빈티지한 주유 스테이션과 함께 CJ 슈퍼레이스 6라운드 1위를 차지한 이찬준 선수의 차량이 전시되어 멋진 포토 스팟으로 운영되고 있다.
야외 공간을 지나 본채 1층 입구에 들어서면 주유기 형태에서 착안한 초록색 럭키드로우 머신이 세워져 있다.
입장과 동시에 레버를 돌려 캡슐을 뽑으면 디아도라가 준비한 여러 가지 웰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공간 전체에는 차고라는 테마에 맞게 철제 박스와 행거, 공구 등 정비와 관련된 소품들이 디아도라 컬렉션과 함께 전개되어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테마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건물 외부 계단으로 이어지는 2층 공간은 작업실 분위기를 담은 커뮤니티 공간으로 팝업 기간 내 다양한 체험형 클래스를 운영한다.
본관 뒤쪽에 위치한 단독형 별채는 디아도라 23F/W 피트크루 윈터 컬렉션을 선보이는 쇼룸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티스트의 작업실처럼 꾸며져 있는 쇼룸 공간에는 제품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인테리어와 함께 현장에서 직접 작업한 선호탄 작가의 협업 아트워크가 전시되어 있어, 제품 관람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디아도라는 이번 팝업 공간을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트, 취미 등과 연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기획했다.
D.I.Y 방향제 만들기 체험, 북성로 Factory 9과 협업한 공구 모양의 마들렌 기프트 박스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팝업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익스클루시브 라인 제품들을 판매 중이다.
이번 팝업은 브랜드와 연관된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디아도라의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