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상의 이야기를 향으로 표현하는 브랜드 '시스올로지(sisology)'가 홍대 쇼룸에서 민경희 작가와의 협업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우리 삶과 닿아 있는 여러 감각을 소재로 삼는 두 팀의 동일한 지향점을 바탕으로 그림과 향을 통해 풍부한 감정을 전한다.
시스올로지 쇼룸 1층에 마련된 전시 공간은 다채로운 색감의 작품들과 은은한 향으로 가득 차 있다.
<Bon Voyage! :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이라는 제목처럼
청춘의 아름다움과 어른이 되는 과정의 미묘한 순간들을 포착하여 제시하는 전시는 하나의 여정이라 할 수 있는 우리 일상의 궤적을 다시금 돌아보게 만든다.
친근한 그림체와 함께 작가가 적어 내린 글들은 우리가 살아가며 한 번쯤 고민해 보았을 주제와 질문들을 건넨다.
이번 전시에서는 시스올로지의 4가지 향기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한 민경희 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신작과 구작을 포함한 다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향에서 비롯된 이야기를 기반으로 작업한 그림과 글을 통해 시스올로지의 향 제품을 보다 깊은 감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공간에는 꽃과 거울로 조성된 화사한 포토존과 더불어 작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적는 방명록이 준비되어,
전시를 통해 느낀 여러 가지 생각이나 감정을 글로 전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콜라보 굿즈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전시장에 방문한다면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자.
민경희 작가는 시스올로지와의 인터뷰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 공기 같은 것들을 본인만의 색으로 표현하는 것이 본인의 작업과 시스올로지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라고 답했다.
이 말처럼, 전시 전반은 어른이 된다는 건 자신을 명확히 알아가는 일이 아니겠냐는 메시지를 건네는 듯하다.
향과 그림, 글이 함께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 삶의 여정에 얽힌 복잡한 감정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 어떨까.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