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팝업이 열리는 성수동에 추천할 만한 새로운 팝업이 오픈했다.
우리나라도 익숙한 바오바오 이세이 미야케의 루센트 백의 새로운 사이즈와 색상, 그리고 바오바오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바오바오 보이스 팝업 전시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총 두 개의 층에서 진행되며 콘텐츠는 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다.
SPACE 1 :: 루센트 백 컬러 스펙트럼 월
팝업에 발을 디디면 무지개처럼 펼쳐진 컬러월을 볼 수 있다.
바오바오 이세이 미야케의 시그니처인 루센트 백 252개로 채워졌다.
루센트 백의 기하학적 패턴과 컬러가 한쪽 벽을 수 놓으며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같이 느껴지는 이곳은 팝업스토어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포토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그라데이션으로 꾸며진 가방 색조들은 실제로 보면 더욱 거대하고 압도적이다.
거대한 컬러 스펙트럼을 연상시키는 컬러월은 브랜드 탄생 이래 선보인 색조들뿐 아니라 이번 팝업만을 위해 특별하게 제작된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다.
SPACE 2 :: 바오 바오 이세이 미야케의 디자인 철학
컬러풀한 루센트월 뒤편엔 바오바오 이세이 미야케의 브랜드 철학이 담백하게 소개되어 있다.
Q/A 형식으로 브랜드 히스토리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두었으니 바오바오의 독특한 형태의 탄생 배경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바오바오를 모르는 사람도 이 가방을 아는 사람은 많은데, 그만큼 바오 바오 가방은 그 패턴과 모양이 특징적이라는 뜻이 된다.
바오 바오 가방의 입면은 아주 작은 삼각형 도형이 반복되는 패턴을 이루고 있다.
4개의 삼각형이 모여 사각형을 이루고 사각형들은 서로 연결되고 확대되어 규칙적인 아름다움을 완성한다.
삼각형이 된 데에는 아주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
삼각형으로 만들어내는 각이 가장 다양하여 역동적인 패턴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삼각형 유닛은 바오바오의 가장 돋보이는 시그니처 형태이자 가방의 특징을 만들어주는 가장 작은 단위이다.
평평한 삼각형으로 구성되어 가방 속 아이템에 따라
입체적이고 기하학적인 형태로 변화한다.
자유자재로 변하는 가방 모양으로부터 느낄 수 있는 뜻밖의 재미가
바오 바오의 가장 큰 매력이다.
SPACE 3 :: 루센트 미니 백 체험 공간
2층에는 다양한 가방 크기의 변화를 직접 체험하고 영상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안내에 따라 포즈를 취하면 손가락으로 루센트 백의 크기를 줄인 듯한 마법 같은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영상을 만드는 곳에는 이렇게 본래 사이즈의 가방과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니 사이즈의 가방이 준비되어 있는데,
각 공간에서 사진을 촬영하여 GIF 파일로 만들어지면 소장할 수 있다.
SPACE 4 :: 지금 아니면 볼 수 없는 바오바오의 새로운 아이템
마지막으로 이 공간은 바오바오 성수동 팝업스토어에 사람들이 몰릴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바오바오의 베스트셀러 가방인 루센트 박시의 새로운 컬러와 새로운 사이즈를 독점 판매하기 때문.
아름다운 조형미를 띄며 전시되어 있는 가방들은 이번 팝업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이다.
오직 팝업 기간 동안만 판매되며, 벽에 전시된 14개의 뉴 컬러는 전국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다.
영상에서부터 꾸준히 강조하고 있는 미니 사이즈의 루센트 박시는 현재 정식 입고는 확정된 바 없으며, 추후에 생길 수 있지만 그 기간이나 확정이 안 된 상태이다.
또한 미니 사이즈로 있는 컬러가 큰 사이즈로 무조건 나오는 것은 아니니 참고!
가방은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이렇게 다채롭고 다양한 컬러의 루센트 백을볼 수 있는 건 아마 이곳뿐이고 앞으로도 흔한 기회는 아닐 듯싶다. 그것만으로도 성수동
팝업스토어는 방문할 가치가 있어 보인다.
리미티드 에디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한 번쯤 권하고 싶은 팝업스토어.
주의할점은 인기 컬러 및 사이즈는 오픈 1시간 내로 품절되고 있기 때문에 매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컬러가 다르단 점이다.
미니 백은 특히나 레드 오렌지 등 여름에 잘 어울리는 쨍한 컬러들은 빛의 속도로 품절되는 중이라고.
하지만 특정 날짜에 새로운 컬러가 입고된다고 하니(꿀팁!) 원하는 컬러가 있다면 오픈하는 대로 달려가 보는 것을 추천한다.
Copyright ⓒ POPUP KOREA.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이트 내의 이미지와 내용들은 모두 POPUP KOREA의 지적 재산이며 동의가 없는 무단도용, 복제시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POPUP KOREA 사이트 이외에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